성당 사무실 안내
근무시간 | (월요일) 휴무 (화,수,금) 09:00 ~ 18:00 (목요일) 휴무 (토요일) 11:00 ~ 19:30 (주 일) 06:30~19:3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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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심시간 | (화~토) 12:30 ~ 14:00 (주 일) 13:30 ~ 15:00 |
1. 교적 관리 | |
전입 | 관할지 성당에서 전입신고를 합니다. 인적사항 및 바뀐 주소, 이전 본당을 알려주시면 온라인으로 처리합니다. 교적을 옮기신 후 다시한번 사무실에 내방하시어 교무금 통장 재발급 및 구역·반 편성을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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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출 | 이사가실 주소의 가까운 성당에 전화로 먼저 관할지 성당인지 문의하시고 인적사항 및 바뀐 주소, 이전 성당을 사무실에 알려주시어 전출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 |
거주미상 관리 | 오랫동안 성사생활을 안 하시거나 이사를 했으나 교적을 옮기지 않아 판공성사표 수령이 반복적으로 안되는 분들은 서울대교구 거주미상으로 전출을 보냅니다. |
선종자 교적 정리 | 선종하신 신자의 가족분들은 사무실에 사망진단서를 제출해 주시면 교적을 정리해드립니다. |
2. 개인정보 관리 | |
제증명 서류 발급 | 교적·세례·견진·혼인성사 증명서 등을 발급해드립니다. |
개인정보 동의서 등록 | 세례를 받으신 새신자들의 교적 등록을 위해 개인정보 동의를 받습니다. |
국세청간소화 서비스 등록 | 기부금영수증을 국세청과 연동하여 자동 업로드를 위한 서비스입니다. 사무실에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동의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. 이 서비스는 5년마다 갱신하셔야 합니다. |
기부금영수증 발급 | 연말정산 시 필요한 기부금영수증을 본인 확인 후 발급 해 드립니다. (요청 시, 사업자등록증 사본/소속증명서/법인설립허가증 발급 가능) |
3. 미사예물 접수(전화접수 불가) | |
미사예물 | 생미사, 연미사 등 지향일 하루 전까지 접수 |
합동위령미사 | 설날, 추석, 위령의 날에 돌아가신 조상과 부모, 가족 친지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하는 지향(해당일 한달 전부터 접수) |
4. 교무금, 기타 기부금 수납 | |
교무금 | 교무금은 하느님께 받은 은혜에 감사하며, 하느님의 명하심을 따라(레위기 27,30) 교회의 유지, 발전을 위하여 의무적으로 바치는 헌금(교회법 222조 1항)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. |
납부 방법 | 1) 사무실 접수 2) 은행에서 자동이체 신청 3) 무통장 송금/인터넷 뱅킹/텔레뱅킹(교무금책정자와 동일한 명의 통장만 가능) |
계좌번호 | (우리은행) 우리 1006-101-416219 / 예금주 - (재)천주교서울대교구 유지재단 • 교무금(책정하신 ‘성함+세례명’ 적요란에 기재 후 송금) • 감사헌금(‘성함+감사’ 적요란에 기재 후 송금) |
5. 각종 성사 관련 | |
상담 및 접수 | 유아세례, 세례성사, 견진성사, 혼배성사, 장례미사, 병자성사, 병자봉성체, 대세, 축복식(차량 등) 등 상담 및 접수 |
6. 통계, 회계 및 재정 관리 | |
회계 및 재정 | 성당의 운영 수지보고서 및 회계보고서 작성 및 관리 |
통계 | 서울대교구 보고를 위한 연말 통계표 및 보고서 작성 |
7. 성당 건물 유지 보수 |